본문 바로가기

미국에서 돈 벌기

Poshmark 옷 Listing 하기

가입이 다 되었으면 이제 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건 사진 찍기 

사진의 질에 따라 물건의 가격이 달라진다. 

 

같은 물건이어도 사진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값이 달라집니다.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물건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사진, 설명, 칫수 밖에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텐데요. 온라인이기 때문에 판매로 이어지는데 사진은 거의 65%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중 25%는 가격, 그리고 그 외에것이 10%가 차지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제가 올린 사진을 보면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제가 한 것이 정답이 아니고 사실 저도 더 배워야 하는 입장이지만, 저는 이렇게 한다는 것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한 아이템당 사진은 최대 16장까지 찍을수 있습니다. 더 이상 찍을 부분이 없다고 느껴지실때까지 사진을 찍습니다. 

 

제가 Closet 에 가지고 있는 물건의 사진을 예로 드려고 합니다.  

 

 

 

브랜드, 택, 옷 감 설명 사진으로 찍기. 

사람들은 눈으로 확인 하기 원합니다. 옷 질감을 가까이서도 찍어주는 것이 좋고, 브랜드 이름이 잘 보이도록 가까이서 찍으세요. 그리고 옷 성분이 어떤지 택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옷 성분 택도 찍어주면 좋습니다. 

 

옷 손상이나 오염에 대해 솔직하기 

사진 찍기 전에 옷에 손상이나 오염이 있는지 먼저 꼼꼼히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만약에 이런 것들이 존재한다면 이를 물로 깨끗하게 지우거나 손질 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만약에 손질을 해도 안 없어진다면 솔직히 사진을 찍어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눈으로 직접 보는것처럼 가까이서 찍는게 좋습니다. 

앞서 언급했다 시피, 리스팅에 나와있지 않은 오염이나 옷의 손상에 따라 구매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런 일이 일어 나는 것은 결코 서로에게 기분 좋은 일이 아니기 때문이죠. 

 

최대한 예쁘게 디스플레이 하기 

옷을 다릴수 있으면 다립니다. 필요하다면 다른 옷이나 악세사리로 연출하기도 합니다. 

 

그 옷을 모델이 입고 있는 사진이 있다면 함께 올립니다. 

 

괜히 회사들이 연예인/모델들을 돈주고 그 옷을 입히는 것은 아니겠죠. 구할수만 있다면 이런 사진을 올린다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하기에 부족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보는것에 참 약합니다. 이건 거의 시대를 통틀어 통하는 이야긴데요. 우리나라에서도 백문이 불여일견이란 말이 있죠. 사람들은 예쁜 사람들이 예쁜 옷을 입고 있으면 본인도 그렇게 될수 있다는 생각에 지갑을 열어 돈을 쓰려 합니다. 

 

가격 결정

 

가격 결정은 사실 그 옷을 가져올때 이미 결정해야 하는 것인데요. 여기서 가능하면 poshmark나 ebay 안에서, 혹은 다른 중고 사이트에서 가격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나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내가 가격을 정하긴 하지만, 중고 시장에서의 가격은 시장이 거의 정해준다고 보면되죠. 가장 정확한 가격은 최근에 같은 물건이 얼마에 팔렸는지를 보면 그 가격가 비슷하게 올려 놓으면 됩니다. 

 

제가 위에 올려놓은 캐나다 구스 빅토리아를 예를 들어 본다면, 우선 피드 맨 위에 있는 검색창에 같은 물건의 이름을 넣습니다. 

 

 

위와 같이 캐나다구스 관련된 현재 파는 물건이 나오는데요, Filter 로 가셔서 Availability 를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Sold Items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최근에 팔렸던 물건들을 보시면 같은 물건이 최근에 얼마에 팔렸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이 가격이 가장 정확한 시장 가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들어가셔서 본인의 물건과 상태를 비교하시고 가격을 올리시면 됩니다. 

 

 

제 옷장 보고 싶으시면 @realsora 로 치고 들어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