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에서 돈 벌기

Poshmark / Ebay/ Mecardi Reseller 로 온라인에서 물건을 팔기 전 생각해야 할 점들

Poshmark / Ebay/ Mecardi  Reseller 로 온라인에서 물건을 팔기 전 생각해야 할 점들

 

Reseller 상품을 웃돈을 받고 되팔아 수익을 올리는 사람이나 기업을 의미합니다. 한정판 제품 등 인기있는 상품을 비싸게 되팔 목적으로 구매하는 사람이 많기는 하지만, 요즘은 깨끗하게 사용된 물건을 구매하여 온라인으로 되파는 사람들도 많아 졌습니다. 

 

 

옷을 되파는 리셀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회사 

 

돈을 많이 벌고 계신분 들은 푼돈이 아쉽지 않겠지만, 서민인 가정 주부에게는 단 100불이라도 더 내 지갑에 들어온다면 그 처럼 달콤한게 없죠.

 

오늘은 Reseller 를 시작하기 전에 생각해봐야하는 점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옷이 없는 편입니다. 유튜브에 인플루언서들 보니, 옷장에 옷이 어찌나 그렇게 많은지요. 다들 이정도는 가지고 계신가요? 

제가 가지고 있는 옷의 양은 정말 아주 미미한 편이구나를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출처: Song of Style in Youtube.com

 

출처: Song of Style in Youtube.com

 

 

***온라인에 물건을 팔기전에 생각해 볼 점들***

 

아시다 시피 패션 사업에서 돈을 번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뭐 돈을 번다는 것 자체가 이 세상에 쉬운일은 없죠. 이건 제 철학입니다. 쉽게 버는 사람들도 있긴 하겠죠~? 

 

 

시작하시기 전에 내가 어느정도의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수익을 낼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보고 목표를 정하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목표 A. 그냥 내 옷 장 만 비우고 싶다. 

이럴 경우 정말 좋은 옷 (즉, 좋은 브랜드 옷)을 많이 가지고 있고, 그 옷 들을 치우려는 목적인 경우 아니고서야 시간 대비 소득은 만족 스럽지 못합니다. 

 

 목표 B. 부수입으로 해보고 싶다. 

나는 다른 풀타임 직업이 있지만 주말에 시간을 내서 Side hustle 로 수익을 내보고 싶다하시는 분들입니다.  

 

 C. 풀타임으로 해보고 싶다. 

팔 물건들을 쇼핑하고, 리스팅 하고, 패키지 해서 보내는 작업을 매일 시간을 정해서 직업으로 하고 싶은 분들에게 해당됩니다. 

 

Reseller 장점

 

1. 재택으로 일하며 스케쥴을 내 맘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어딘가에 묶이지 않을수 있어서 엄마들에게 좋은 수입원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보면서 틈틈히 일 할 수 있습니다. 

 

2. 고난위도의 영어가 많이 필요 없습니다. 여기서 영어란 얼굴을 마주보고 해야 하는 대화를 말합니다. 물론, 옷을 설명할 수 있는 정도의 영어는 필요하고, 손님들과 메세지로 하는 간단한 영어 대화는 필요합니다. 

단지, 직접 나가서 일할 때, 혹은 전문지식이 필요한 정도의 영어보다는 낮은 수준의 영어를 필요로 합니다. 

 

3. 사업이라는게 원래 그렇지만, 수입이 회사에 다니는 것보다도 많아 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단계까지 가려면 왠만한 사업을 일으키는 수준으로의 노력, 시간, 그리고 어느 정도의 밑천도 필요합니다. Reseller 로 유명한 Mogi Beth 는 이 일을 시작한지 약 4년만에 풀타임으로 열심히 일하고, 사람도 고용한 결과 한 달에 $18,000 의 매출 (2020.9월 기준)을 올릴 수 있다고 했습니다. 

 

4. 아마존이나 Etsy.com 처럼 물건을 전문적으로 파는 경우보다는, 처음 시작이 쉽고 투자금이 낮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마존은 물건을 중국에서 떼다 파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아마존 셀러에 비하면 진입 장벽이 낮습니다. 적은 투자금으로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5. 환경을 생각하고, 지구를 살리는데 일조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많은 기업들이 이 세상에 사람들이 필요한 물건보다 더 많은 물건들을 만들어 낸 것 같아요. 이렇게 되팔기를 함으로서 쓰레기를 줄이면서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Reseller 의 단점 

 

1. 생각보다 수익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생각해 보면 요즘 옷 값이 새 물건을 사도 별로 비싼 편이 아니기 때문에 Poshmark, ebay, Mercardi 로 쇼핑을 하려고 들어온 사람들의 가격 기대치가 낮기 때문에 한 개를 팔아도 수익이 많이 남지 않습니다. 

 

2. 집안에 많은 옷과 잡동사니로 쌓여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냄새도 무시 못하겠죠...)

그래서 전문적으로 이 일을 하는 사람들은 스튜디오나 창고로 사용할 수 있을 만한 장소를 대여하더라고요. 그러면 거기에서 나오는 비용도 나오니 그 점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물론 집에서 하는 사람들도 많은것 같아요. 

 

3. 스케쥴이 플렉서블 한 대신에 시도 때도 없이 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핸드폰을 수시로 체크하게 되고, 물건도 빨리 보내줘야 하기때문에, 쉼 없이 계속 일하게 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내가 일하지 않으면 수입이 끊어집니다. 

 리스팅 올리고, 물건 정리하고, 팔리면 패키지 하고 보내는 일을 끊임없이 해야 수입이 들어옵니다. 

아마존은 처음에 들어가기 쉽지 않더라도, 한가지의 아이템 선정하고 올리면 아마존이 쉬핑, 보관등을 알아서 해주지만, 리셀러 사업은 모든 물건을 손수 고르고 각각 리스팅을 해야 하기 때문에 Passive Income 이라는 개념보다는 Active Income 의 개념이 더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고하여 땀 흘려 일해야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거죠.

 

5.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는 사람들도 상대해야 합니다. 물론 거의 온라인으로만요. 

정작 시간들여 답해주고 이야기하고 노력을 들여도 수익과 이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으면 물건을 팔기가 힘들겠죠. 개인적으로 상대해본 적은 없지만, 진상 고객들도 대해야 할 일이 있을 겁니다. 진상 고정 불변의 법칙은 어디가나 존재하니깐요~ 

 

6. 구질구질하고, 지저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육체적 노동이 들어갑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옷에는 한정이 있기 때문에 다시 팔 물건을 사가지고 와야합니다.  그런데, 보통 구제 물건을 가지고 오는 곳은 가게가 지저분하며 저소득층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런 곳에 들어가기가 꺼려 지신다면 시작하지 않기를 권해드립니다. 

 

7. 쇼핑을 즐겨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사실 쇼핑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몇명이나 있을까 싶지만, 이 일은 끊임없이 쇼핑하고 물건을 찾으러 다녀야 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쇼핑을 즐겨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시작 하지 않기를 권해드립니다. 

 

8. 옷을 팔 경우라면 어느정도 패션 감각도 필요합니다. 

디자이너 브랜드 옷이 아니더라도, 개성있고 예쁜 물건, 즉 팔릴 만한 물건을 볼 수 있는 안목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물건이 팔려야 손해를 안보니깐요~ 

 

9. 모든 일이 그렇긴 하지만, 부지런하셔야 합니다. 재고 정리, 새 물품 사입, 패키징, 세일 포인트를 잡는것등 끊임없이 일하고 노력해야지 수입이 창출됩니다. 

 

10. 마지막으로 이건 순전히 저의 견해 이지만, 다른 기술이나 지식이 있다면 그걸로 버시는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르니 이것도 수입원이 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이런 점들을 살펴 보고도 만약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고, 하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제가 앞으로 쓸 글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