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rona virus 수다

자가 격리 전***한국에 도착 전에 ***핸드폰*** 개통하기***

이번에는 해외에 계신분 들이 한국에 아직 들어오지 않은 상태에서 알뜰폰을 어떻게 개통하는가에 관해서 같이 공부해 보겠습니다. 

 

요즘 한국은 핸드폰 번호가 새로운 아이디인거 아시죠?

그 죽을 놈의 인증번호(물론 이것때문에 한국이 더 안전해 진다는 점은 알고 있습니다만...ㅠㅠ) 를 받을 전화번호가 없으면 거의 밥을 못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에 도착해서 배고파서 그냥 편의점이나 마트에 들어갔다가는 장발장 인생을 살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No 핸드폰 = No 음식

 

 

 missyusa.com 에 익명으로 정보를 올려주신 분의 이야기를 토대로 알뜰폰 개통 이야기를 제가 다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행 비행기를 타기 전에 핸드폰 해외 사용시 기계 락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Customer Service 전화하셔서 해외 에서 사용할거라 락 풀어달라고 하면 48시간까지도 걸린다고 합니다. 

저는 Google Fi 를 사용하고 있어서, 다행히 급한대로 한국에 와서도 데이터와 전화를 그냥 미국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알뜰폰이 훨씬 저렴하므로 한국에서 한달 정도 거주하실 예정이시면 알뜰폰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Google Fi 는 다음에 따로 내용을 올려볼께요. 전에 Verizon 을 썼었는데, Google Fi 가 저번달에도 3명 전화가 $70불정도밖에 안나왔어요. ( 물론 집에만 있어서 데이터를 쓸 일이 없어서 그랬긴 하지만요 ^^;;;) 

 

 

 

본론으로 돌아와, 한국에서 내 명의로 되어 있는 핸드폰 번호를 갖기 위해서는 크게 두가지 스텝이 있습니다. (꼭 본인 명의로 해야 밥먹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심칩 사기 = 내 전화기를 사용하여 현재 내가 쓰고 있는 유심칩을 갈아 끼운다. 

두 번째, 통신사와 개통 하기 

 

유심칩을 살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편의점에서 직접 구입한다. 8,800원

 

  짐을 찾고 나와서 이동할 시 세븐일레븐, CU, GS25, 이마트 24 에서 모두 팝니다. 문제는 자가격리 장소로 이동 중 다른곳으로 절대 빠지면 안된다는 점이죠. 저는 택시로 이동을 했는데, 여기서 그 글을 쓰신 분이 인도해주시는 분께 부탁을 해서 잠깐 공항안에 있는 세븐일레븐에 들려서 유심칩을 살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 택시기사 분께서는 아주 난감한 표정을 지으시더라고요. 어쨌든 하지 말라고 하니깐, 안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는 부탁은 해보았지만, 편의점에 들리지 못했습니다. 

 

이건 별로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공항에서 막 바로 도착한 당신이 편의점에 들어간다는것은 범법 행위입니다. ㅠㅠ

 

 

 

 

 

2. 우편으로 미리 배달시켜 받는다. ( + 3,300원) 

미리 배달을 시켜 받는다는것은 지내실 곳이 자택 이거나, 지내실 숙소의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문제는 Airbnb 의 경우에는 대부분 정확한 주소를 입실 3일전 그러니 금요일에 도착이면 수요일에 보내주시는거에요... ㅠㅠ 저는 두 번이나 정확한 주소를 주십사 부탁을 했는데, 결국은 제가 비행기 타기 전날밤 잘 때 보내주시더라고요. ㅠㅠ그래서 저는 미리 유심칩 받기 실패했습니다. 

 

여기서 팁은 숙소가 정해졌다면 에어비엔비 호스트에게 집 주소로 미리 배달을 보내고 싶으니 주소를 조금만 빨리 받을수 있겠냐라고 물어보는것입니다. 이미 숙소를 예약 하셨다면 카드에서 돈이 지불 된것이기 때문에 아마도 조금 더 강력하게 말씀하시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가입 안 한 상태에서 유심칩만도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온라인 개통시 필요한점 ***

 

휴대폰 가입시 일반 공인인증서로 안되고 범용 인증서를 따로 받으셔야 합니다. 본인이 거래하는 은행이 있으실 경우 인증서 발급 부분에 가시면 범용 인증서가 따로 있습니다. 

 

저는 신한 은행이 주 거래 은행이라 신한은행으로 들어가 우선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페이지로 들어가서 전자거래 범용 인증서를 수수료 4,400원을 내고 신청합니다. 

 

 

 

 

본인인증 (여권 혹은 한국 운전면허증 혹은 주민등록증)으로 실명확인 합니다.

 

 

해외 출국 확인인증으로 본인확인에 들어가는 방법밖에는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니 지금의 저같이 이미 한국에 입국하신 분들은 자가 격리 기간에 범용 인증서를 본인 명의 핸드폰 없이 받는건 불가능해 보입니다.

 

그래서 한국행 비행기를 타시기 전에 범용인증서를 신청하고 오세요. 

 

 

 

나머지 방법은 ARS 인증, SMS 인증, 혹은 대면확인 인증 등 한국내에 전화번호가 없는 외국에 사시는 분들이 사용하실수 없는 방법입니다. 

 

 

어쨋든 범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알뜰폰 웹사이트에 가서 가입하면 바로 010번호가 나옵니다.  범용인증서 4,400원은 7일 이내 취소하시면 환불된다고 하는데, 제가 본 신한은행에서는 즉시 돈이 계좌에서 빠져나간다고 하네요. 아마도 은행마다 다른것 같습니다. 

 

 

 

알뜰폰 업체가 많아지면서 경쟁이 치열해 졌다고 합니다. 약정도 없고, 위약금도 없고, 본인폰으로 싸게 가입하는데도 이벤트가 참 좋더라고요. 

 

알뜰폰의 종류가 많은데 요즘 GS25-LG유플러스 요금제나 세븐 일레븐 KT 엠모바일이 가장 핫하다고 합니다. KT 쓰는 요금제로 한달에 17,000원에 데이터 10GB 음성 200분짜리 같은 요금제가 좋아 보이네요. 

 

정말 외국에서 한국 핸드폰 없이 핸드폰 가입하는 길이 쉽지 않네요... ㅠㅠ 어쩜 이렇게 세상에 쉬운일은 없는걸까요... 속상하네요~ 

 

그래도 방법은 있으니 여러분은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 

 

** 아래 글은 제가 쓴글이 아니고 missyusa 에서 저장한 글입니다. 

 

나는 미국 시민권자이고 한국에 은행 없고 공인인증서 범용인증서 유심칩 셀프 개통이고 나발이고 모르겠다 하면, 선불 유심 미리 구입하셔서 개통된 상태로 인천 공항 수령하거나 격리지 주소로 무료 배송 받으시면 심카드 바꿔끼면 바로 010 개통 되어 있다고 하네요. krusim.com 에 미리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요금제는 알뜰폰보다는 비싸다는점 잊지 마세요~ 

 

 

한국 유심 카드 | 외국인 선물 선불 USIM, eSIM (인천공항 편의점 심카드) 및 와이파이 에그(라우터)

한국 방문 외국인용 유심, eSIM 및 WiFi(와이파이) 에그(라우터)를 선물하세요. 무제한 데이터, 전화번호(010), 다양한 기간형 상품을 공항픽업, 택배로 수령 가능합니다.

krusim.com